STS개발 경남 서부권 랜드마크 아너스 웰가 진주
STS개발 경남 서부권 랜드마크 아너스 웰가 진주
부동산디벨로퍼 STS개발이 31일 ‘아너스 웰가 진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들어갔다.
STS개발에 따르면 경남 진주시 가좌동 일원에 들어서는 해당 사업장은 지하 4층~지상 39층,
4개동 840가구(전용 84㎡A 278가구, 84㎡B 280가구, 96㎡ 68가구, 115㎡ 21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아너폴리스’는 STS개발이 KTX진주역 인근 약 8만6700㎡을 개발하는 도시개발사업지다.
시외·고속버스터미널과 터미널 복합쇼핑몰, 테마형 스트리트몰, 아너스 웰가 진주(주거단지) 등이 함께 조성된다.
아너폴리스에는 도보권 내에 29개 시내버스 노선이 있어 진주시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경전선·남부내륙철도(예정)와 KTX 진주역, 사천공항도 가깝다. 진주혁신도시와 상평산업단지가 가까워 직주근접성이 좋고
항공우주청, KAI(한국항공우주산업㈜) 등이 자리한 사천시로도 편하게 출퇴근할 수 있다.
또한 도보통학 거리에 정촌초와 개양중이 있고 경상국립대학교 사대부중·사대부고와 학원밀집지역도 지근거리에 있다.
아너스 웰가 진주는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허브로 조성될 예정이다. 시외·고속버스 터미널과 함께
조성되는 터미널 복합쇼핑몰은 연면적 약 9만9000㎡의 규모로 영화관과 컨벤션, 패션, 엔터테인먼트, 뷰티, 식음료(F&B) 등 업종이 입점할 예정이다.
단지 옆에는 약 1만5200㎡ 규모의 테마형 스트리트몰이 있다.
이곳은 이미 댄스·버스킹 공연과
이국적인 테라스 등 인근 주민뿐만 아니라 서부경남 주민들이 즐겨 찾는 쇼핑과 여가, 휴식의 중심지로 발전하고 있다.
단지내 근린상가에는 카페와 파인다이닝, 패밀리레스토랑 등의 F&B 매장과 병·의원 클리닉센터 등을 포함한 생활 밀착형
근린생활시설이 입점할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멀리가지 않고도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와 스크린골프장, 건식사우나, 어린이 물놀이장, 짚라인 놀이터, 프라이빗 독서실(도서관) 등
다양한 입주민 시설이 마련된다. 라운지 카페(힐링케어카페)와 컨시어지 서비스 등 주민편의시설·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수영장과 기구필라테스, 축구장, 테니스장 등 다양한 스포츠시설을 갖춘 경상국립대학교 스포츠컴플렉스도 도보이용거리에 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스포츠 강좌도 수강할 수 있다.
STS개발 관계자는 “본 사업장은 랜드마크 단지임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수준에서 분양가를 책정했다”면서 “최근 신규 아파트
공급에 소요되는 건축공사비와 자재비 등이 지속 상승하는 가운데, 본 사업장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보증을 통해 입주 예정자들이 납입한 분양금을 안정적으로 관리해 안정적인 내 집마련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고속버스터미널, 백화점 등이 함께 조성된 강남의 센트럴시티와 비슷한 구조를 갖춘 아너폴리스 개발사업 내 주거단지”라면서
“다양한 인프라와 최고 39층의 외관, 원스톱라이프스타일 서비스 등 지역 주민들이 꼭 살고 싶은 드림하우스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청약일정은 특별공급 6월 10일, 1순위 11일, 2순위 12일이다. 당첨자 발표는 18일, 계약은 7월 1~4일 체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