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동산 시장 침체 , 8억하던 아파트 4억 , 중개업소도 줄폐업… '인천의 눈물'

인천 부동산 시장 침체 , 8억하던 아파트 4억 , 중개업소도 줄폐업… '인천의 눈물'

인천 부동산 시장 침체 가 더욱 짙어 지고 있다. 가파른 금리 인상과 경기 둔화 우려로 전국적으로 주택 시장이 얼어붙고 있지만 인천의 집 값 하락세가 더 가파르게 나타나고 있다.

검단 등 2기 수도권 신도시를 중심으로 단기간 내 급등한 신축 아파트들이 금리 인상의 역풍을 직격탄으로 맞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 와중에 내년 이후까지 대규모 입주 물량이 줄줄이 예정돼 있어 당분간 집 값 하락세가 가속화할 것이란 전망이 많다.

[ 중개보조원 사기 , 공인중개사 사칭하는 사기 안당하려면? ]

6대 광역시 중 가장 큰 낙폭

1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올 9월 마지막 주 인천의 아파트 매매 가격은 전주에 비해 0.31% 떨어졌다.

전주(-0.29%) 보다 낙폭을 키웠을 뿐만 아니라 관련 집계가 시작된 2012년 5월 이후 역대 두 번째로 큰 낙폭이다.

인천의 아파트 매매 가격 하락률(주간 기준)은 2013년 1월 중순 기록한 마이너스(-)0.33%가 역대 최대치였다.

인천의 아파트 매매 가격 하락 폭은 6대 광역시(부산·대구·인천·대전·광주·울산) 중 가장 크게 나타나고 있다.

올 9월 마지막 주 아파트 매매 가격 하락 폭은 인천(-0.31%), 대전(-0.29%), 대구(-0.26%), 부산(-0.20%), 광주(-0.18%) 순으로 집계됐다.

인천의 집 값 하락세를 이끄는 건 신도시와 대단지 등을 중심으로 한 신축·준신축급 아파트들이다. 이들 집 값은 2020년 이후 급등했다.

실제 인천 서구 검단 신도시 내 '3대 대장 아파트'로 불리는 우미린더시그니처, 금호어울림센트럴,

호반써밋1차 등(전용면적 84㎡)은 지난해 초만 해도 분양권이 7억~8억원대 시세를 형성했다.

2019년 초 4억원 안팎이던 시세를 감안하면 1~2년 새 최대 두 배 가까이 뛴 셈이다.

하지만 지난해 말부터 한국은행이 잇따라 기준금리를 올리면서 대출이자 부담이 빠르게 불어났고,

매수 심리가 크게 위축되면서 상황이 달라졌다. 금리 인상기와 맞물려 부동산 시장이 조정 국면에 접어들었다는 인식이 부정적으로 작용했다.

인천 부동산 시장 침체

지난해 2월 7억4050만원으로 거래된 우미린더시그니처(20층)는 올 4월엔 4억9060만원(17층)으로 2억4990만원 떨어졌다.

지난해 8월 7억9440만원(4층)까지 올랐던 금호어울림센트럴은 올 5월엔 직거래로 4억427만원(22층)에 거래가 이뤄졌다. 9개월 만에 3억9013만원(49.11%) 하락했다.

인근 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아무래도 집 값이 단기간에 급하게 올랐기 때문에 매수세가 사라지자 하락세와 낙폭이 상대적으로 더 크게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하반기 이후 '공급 폭탄'까지

정부가 인천 일부를 투기과열지구에서 풀었지만 큰 효과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21일 인천 연수구, 서구, 남동구를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했다.

급격한 가격 하락을 감안해 정부가 규제 수위를 조정대상지역으로 낮췄지만 오히려 아파트 매물은 더 쌓이고 있다.

부동산 빅데이터 업체 아실에 따르면 인천 아파트 매물은 정부의 규제 완화 직전인

지난달 20일엔 2만6666건이었지만 이날 기준으로는 2만7530건으로 3.2% 증가했다.

>>> 추천사이트 보러가기 <<<

Read more

비어도 너무 비어 지식산업센터 공실 위기 해결책 있다

비어도 너무 비어 지식산업센터 공실 위기 해결책 있다

비어도 너무 비어 지식산업센터 공실 위기 해결책 있다 비어도 너무 비어 지식산업센터 공실 위기 해결책 있다 6.27 규제가 가져온 변화 강남 아파트 매물만 늘고 매수는 뚝 최근 국내 건설업계가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과거 급격히 분양이 증가했던 지식산업센터와 상가의 공실 문제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경매로 넘어간 지식산업센터는

By 관리자
6.27 규제가 가져온 변화 강남 아파트 매물만 늘고 매수는 뚝

6.27 규제가 가져온 변화 강남 아파트 매물만 늘고 매수는 뚝

6.27 규제가 가져온 변화 강남 아파트 매물만 늘고 매수는 뚝 6.27 규제가 가져온 변화 강남 아파트 매물만 늘고 매수는 뚝 한국 기업 전망 어둡다 SNP 부정적 평가 확대 경고 정부의 강력한 대출 규제로 인해 강남권 아파트의 매수 심리가 두 달 만에 꺾이는 모습을 보였다.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By 관리자
한국 기업 전망 어둡다 SNP 부정적 평가 확대 경고

한국 기업 전망 어둡다 SNP 부정적 평가 확대 경고

한국 기업 전망 어둡다 SNP 부정적 평가 확대 경고 한국 기업 전망 어둡다 SNP 부정적 평가 확대 경고 대출 한파에 신생아도 예외 없다 강북 주택 시장 초토화 국제 신용평가사 S&P가 최근 국내 주요 기업의 신용등급 전망을 발표했습니다. 이들 기업의 올해 신용등급 전망이 지난해보다 악화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원인으로는

By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