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한복판에 브로드웨이 생기나 K컬처 관광명소

서울 한복판에 브로드웨이 생기나 K컬처 관광명소

서울 한복판에 브로드웨이 생기나 K컬처 관광명소

서울 한복판에 브로드웨이 생기나 K컬처 관광명소

대로변 아파트 수요자들에게 인기 끄는 이유는

서울시가 원도심의 낙후 지역인 세운지구를 글로벌 대세로 떠오른 ‘K컬처’를 상징하는 랜드마크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종묘~퇴계로 일대를 아우르는 세운상가 일대를 대규모 공원과 공연장, 전시장 등을 품은

‘고품격 문화도심’으로 재탄생시켜 미국 뉴욕 브로드웨이나 영국 런던의 피커딜리에 버금가는 세계적인 문화·관광명소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1967년 국내 최초 주상복합아파트 단지인 세운상가를 중심으로 개발된 세운지구는 1980년대 말 용산 전자상가가 생기면서 급속히 쇠퇴했고, 오랜 시간이 흘러 슬럼화됐다.

2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세운재정비촉진지구 내 ‘도심공원 조성사업’에 편입되는 토지 등에 대한 보상 계획을 확정해 공고하고 지난달 29일까지 열람을 진행했다.

이번 보상 계획은 구상으로만 머물렀던 세운상가 일대 개발안을 실행하는 본격적인 절차가 시작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매일경제가 확보한 ‘서울시 종묘~퇴계로 일대 공연·문화 클러스터 조성안’에 따르면 서울시는 중장기적으로 세운지구를 세계적인 공연·문화 클러스터로 조성할 계획이다.

세운상가 일대를 극장, 공연장, 행사장 등 K콘텐츠를 연계한 상징적인 문화거점으로 되살리고

광화문광장의 3배가 넘는 대규모 공원(13만6000㎡)을 품은 ‘녹지생태도심’으로 만드는 것이 골자다.

이에 따라 종묘~퇴계로 일대가 뉴욕 센트럴파크와 브로드웨이를 합친 것과 같은 업무·주거·문화·녹지가 어우러진 서울의 랜드마크로 탈바꿈한다.

조성안은 현재 재정비촉진계획 고시와 함께 확정된 상태다.

우선 1단계 ‘공공문화거점’ 추진 사업으로 중구 을지로4가 310-68 일대 삼풍상가와 PJ호텔을 서울시가 직접 사들이거나 수용해 2031년 12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지상엔 서울광장 크기에 육박하는 1만1422㎡ 규모 공원을 조성하고

지하엔 1500석 규모의 한국 최대 수준에 버금가는 뮤지컬 공연장을 짓는다. 총 사업비는 4500억원으로 예상됐다.

구체적인 시설 계획은 내년에 설계 공모 등을 통해 확정된다.

서울시는 삼풍상가 용지에 대한 보상 절차에 돌입했다.

이어 중장기 추진 사업으로 2030년부터 나머지 상가들을 주변 지역과 함께 재개발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운지구 3개 구역(2구역, 6-1-4구역, 6-2-4구역)에 각각 민간 문화거점을 조성한다.

민간이 운영하게 될 민간 문화거점에는 지정 용도 및 허용 용적률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문화시설 공급 시 추가 높이 완화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종로 극장 전성기를 이끌었던 단성사, 서울극장, 피카디리 극장 등이

위치했던 종로3가역 인근 2구역에는 다목적 공연장과 전시관, 청년문화공간 도입을 검토한다.

을지로3가역 인근 6-1-4구역에는 서울시네마테크, 명보아트홀 등 주변 문화거점과 연계한 ‘충무로 공연·미디어 복합거점’을 조성한다.

한국 영화계의 심장인 충무로의 ‘레거시’를 되살린다는 복안이다. 공연장과 예술가 육성 공간 등을 조성하고 충무로 영화제 유치, 명동 관광 등과 연계한다는 구상이다.

Read more

비어도 너무 비어 지식산업센터 공실 위기 해결책 있다

비어도 너무 비어 지식산업센터 공실 위기 해결책 있다

비어도 너무 비어 지식산업센터 공실 위기 해결책 있다 비어도 너무 비어 지식산업센터 공실 위기 해결책 있다 6.27 규제가 가져온 변화 강남 아파트 매물만 늘고 매수는 뚝 최근 국내 건설업계가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과거 급격히 분양이 증가했던 지식산업센터와 상가의 공실 문제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경매로 넘어간 지식산업센터는

By 관리자
6.27 규제가 가져온 변화 강남 아파트 매물만 늘고 매수는 뚝

6.27 규제가 가져온 변화 강남 아파트 매물만 늘고 매수는 뚝

6.27 규제가 가져온 변화 강남 아파트 매물만 늘고 매수는 뚝 6.27 규제가 가져온 변화 강남 아파트 매물만 늘고 매수는 뚝 한국 기업 전망 어둡다 SNP 부정적 평가 확대 경고 정부의 강력한 대출 규제로 인해 강남권 아파트의 매수 심리가 두 달 만에 꺾이는 모습을 보였다.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By 관리자
한국 기업 전망 어둡다 SNP 부정적 평가 확대 경고

한국 기업 전망 어둡다 SNP 부정적 평가 확대 경고

한국 기업 전망 어둡다 SNP 부정적 평가 확대 경고 한국 기업 전망 어둡다 SNP 부정적 평가 확대 경고 대출 한파에 신생아도 예외 없다 강북 주택 시장 초토화 국제 신용평가사 S&P가 최근 국내 주요 기업의 신용등급 전망을 발표했습니다. 이들 기업의 올해 신용등급 전망이 지난해보다 악화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원인으로는

By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