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학익 SK VIEW 보류지 세대 분양

대단지 브랜드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학익 SK VIEW 보류지 세대 분양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학익 SK VIEW 보류지 세대 분양

고급 브랜드로 차별화 금호건설 평택 오산에 아테라 선보인다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의 1581가구 규모 대단지 ‘학익 SK VIEW’가 보류지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학익 SK VIEW 측에 따르면 총 1581세대 중 14개 세대의 공동주택 보류지를 22일부터 선착순 계약한다고 밝혔다.

타입별로 전용 59㎡ A 타입 4세대, 59㎡ B 타입 2세대, 74㎡ A 타입 1세대, 84㎡ A 타입 6세대, 84㎡ B 타입 1세대가 나온다.

아파트 보류지란 재개발·재건축 사업에서 조합원 물량이 누락되는 등 예상치 못한 경우를 대비해 일부 호실을 분양하지 않고 남겨두는 것을 의미한다.

인기 높은 동·호수가 공급되고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다른 장점들로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청약보다 입주가 훨씬 빠른 편이고 전매제한이 없다.

실제 이번 학익 SK VIEW의 보류지 공급 세대 역시 59㎡ 타입과 74㎡ 타입은 20~23층의 고층 세대로 구성되며, 84㎡ 타입도 중층 이상으로 구성된다.

한 업계 관계자는 “학익 SK VIEW는 입지와 규모 면에서 확실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

단지로서 앞서 분양 당시에도 조기에 완판에 성공하는 등 큰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라며

“수요 선호도 높은 세대가 공급되는 이번 보류지 분양에도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학익 SK VIEW’는 지난 2021년 진행한 아파트 청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나타냈다.

일반공급(특별공급 제외) 622세대 모집에 9590건의 청약 신청이 접수되어 평균 경쟁률 15.4대 1, 최고 경쟁률 102대 1로 전 타입 당해 1순위 마감됐다.

특히 이번 보류지 분양 물량은 가격적으로 큰 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평이다.

최근 수년간 공사비 등의 인플레이션으로 분양가 상승 현상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학익 SK VIEW’ 보류지 공급분은 3년 전 분양가 수준으로 책정되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또한 이 단지는 교통과 교육, 편의성을 두루 갖춘 우수한 입지를 갖췄다.

제2경인고속도로 문학 IC, 인천대로를 비롯해 올해 착공 예정인 수인분당선 인하대역, 학익역도 인근에 들어선다.

여기에 GTX-B와 KTX, 인천 2호선 연장선 등도 예정돼 있어 인천은 물론 수도권 및 전국 주요 도심으로의 편리한 이동 여건을 갖출 전망이다.

또한 학익초, 백학초, 인주중, 인하대 사범대학 부속중·고 등 다수의 학교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 외에도 홈플러스, 인하대병원, 인천지방법원, 검찰청, 한나루어린이공원 등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보류지 분양 계약은 CGV 인천학익점이 위치한 인하대역시네마타워 3층 분양 홍보관에서 진행한다.

학익 SK뷰가 들어서는 미추홀구는 주변 풍부한 인프라와 함께 인천의 신흥 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다.

인근에 자리한 제2경인고속도로와 문학IC를 통해 서울 및 경기 성남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고, 인천대로도 가깝다.

수인분당선 인하대역을 이용해 지하철 1·4호선, 인천지하철1호선 등 환승이 가능하다.

수인분당선 학익역(개통 예정)이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며, 학익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송도역은 ‘인천발 KTX직결사업(개통 예정)’으로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돼 대전,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로 이동할 수 있는 광역 교통망이 구축될 전망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