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세권 아파트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 공급
다세권 아파트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 공급
삽 잡을 생각도 마 땅만 파도 손해라는 건설사들 재건축 사업도 시들
부동산시장에서 다세권 아파트는 스테디셀러로 통한다.
역이 가까운 역세권, 공원을 품은 공세권, 녹지공원이 있는 숲세권, 슬리퍼 차림으로 편의시설 이용할 수 있는 슬세권 등
2가지 이상의 입지 장점을 갖춰 수요자들의 실거주 선호도가 높은 데다가 추후 담보가치 상승도 기대할수 있기 때문이다.
8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에 따르면, 경기 화성시 ‘동탄레이크파크 자연앤 e편한세상’은 376.99대 1의 경쟁률로 마감됐고
파주시 ‘운정3 제일풍경채’는 371.64대 1의 경쟁률(본청약 기준)로 1순위 청약을 마감했다.
이들 단지는 쾌적한 신도시 인프라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과 쾌적한 호수공원 입지 등을 갖춘 다세권 단지라는 공통점이 있다.
다세권 단지의 가격 상승세도 눈길을 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자료를 보면 경기 파주시 ‘한빛마을 5단지 캐슬앤 칸타빌’ 전용 84㎡는 지난 2월 6억5500만원에 거래됐다.
이는 작년 6월 같은 면적 거래가(5억1000만원) 대비 1억4000만원 이상 오른 수준이다.
이 단지는 운정호수공원이 가깝고, 쾌적한 운정신도시의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다세권 입지를 갖췄다.
한 분양업계 관계자는 “다세권 아파트는 탄탄한 주거 수요를 품고 있어 가격 방어 측면에서도 우수한 면모를 보인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파주 운정신도시 인프라를 한곳에서 누릴 수 있는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 이하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 일원에 들어서는 해당 사업장은 지하 3층~지상 25층 전용 59~84㎡ 1499가구 규모로 계획돼 있다.
사업지 인근에 일산호수공원의 규모와 맞먹는 규모의 운정호수공원가 있고, 새암공원과 안빛공원
운정건강공원 등 다양한 공원도 가까워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한울어린이공원과 메아리공원 등 소규모 녹지공간도 가깝다.
또 단지가 운정신도시 남쪽 인근에 조성될 계획으로 파주시와 함께 인접한 고양시 내 주거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이마트 운정점·롯데백화점·킨텍스·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스타필드(예정)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GTX-A노선 수혜도 예상된다. 이 노선은 파주 운정을 출발해 고양 일산, 서울 연신내·삼성을 거쳐 화성 동탄까지 이어지는 총 83.1km 길이의 노선이다.
지난달 30일 서울 강남 수서~화성 동탄 구간이 우선 개통됐다.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은 연말 개통될 예정이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파주메디컬클러스터가 대표적이다.
파주시에 따르면 파주메디컬클러스터는 서패동 일대 약 45만㎡ 규모의 부지에 총 사업비 약 1조5000억원을 들여
조성되는 종합의료시설·혁신의료단지·바이오융복합단지·공동주택 등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아울러 90여개 업체, 약 4600명의 직간접 고용 효과가 기대되는 운정 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 조성도 이뤄지고 있다.
운정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는 파주시 연다산동 일대 47만2600㎡ 규모의 첨단·지식, 복합, 비공해 업종 중심의 친환경 산업 단지다.
한편, 계약자에게는 중도금 무이자와 발코니 무상 확장 혜택을 제공한다.